곤충축제소개

예천곤충축제를 안내합니다.

곤충축제소개

관람안내

축제관람 및 행사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관람안내

행사미디어

축제사진과 홍보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미디어

예천투어

예천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예천투어

정보마당

행사소식과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정보마당

후원/협찬

축제 후원사와 협찬사를 소개합니다.

후원/협찬
축제일시

축제일시

2022.8.6(토) ~ 8.15(월)

10일간

김학동 예천군수 "예천이 곤충산업의 중심될 것"
작성일 : 2022-08-08 조회 : 392

정부, 예천군에 2024년까지 200억원 투입해 곤충산업거점단지 조성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김학동 경북 예천군수는 8일 2022예천곤충축제와 관련, "예천을 곤충산업의 중심으로 우뚝 서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김 군수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힌 뒤 "지난 6일 곤충축제 개막식에 참석한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예천에 곤충산업거점단지를 조성하고 곤충산업을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할 것을 약속했다"고 전했다.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6일 '2022 예천곤충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예천군]

 

앞서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6일 '2022 예천곤충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현장 간담회를 갖고 이같은 내용의 곤충산업 육성방안을 밝힌 바 있다.

정 장관은 예천곤충축제 개막식에서 "곤충자원의 활용범위가 대체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의약 소재 등으로 크게 확대되고 있다"며 "곤충산업을 우리 농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연구개발과 전문인력 육성에 투자하고, 낡은 규제도 과감히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경북 예천군수가 지난 6일 '2022 예천곤충축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예천군]

 

농식품부는 곤충사육 농가와 가공업체가 많은 예천군에 오는 2024년까지 200억원(국비 100억원, 지방비 100억원)을 투입해 곤충원료 생산과 가공, 유통시설을 집적화한 곤충산업거점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 소재 연구개발, 산업기반 구축, 규제 개선 등 여러가지 곤충 분야에서 적극 지원하고, 특히 원료 생산 후 가공·유통·판매와 제품 개발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곤충산업 거점단지를 2025년까지 3개소(예천군 포함)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곤충산업단지와 곤충산업 거점단지를 통해 예천을 곤충산업의 중심으로 우뚝 세워 지역발전을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