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축제소개

예천곤충축제를 안내합니다.

곤충축제소개

관람안내

축제관람 및 행사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관람안내

행사미디어

축제사진과 홍보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미디어

예천투어

예천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예천투어

정보마당

행사소식과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정보마당

후원/협찬

축제 후원사와 협찬사를 소개합니다.

후원/협찬
축제일시

축제일시

2022.8.6(토) ~ 8.15(월)

10일간

경북 예천서 국내 최대 곤충축제
작성일 : 2022-08-10 조회 : 277
지난 6일 경북 예천군 곤충산업관을 찾은 가족이 애벌레를 직접 만져보는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경북 예천군
 
지난 6일 경북 예천군 곤충산업관을 찾은 가족이 애벌레를 직접 만져보는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경북 예천군

국내 최대 규모 곤충 축제가 경북 예천에서 열린다. 예천군은 한천체육공원 등 예천읍 일대와 효자면의 예천곤충생태원에서 ‘2022 예천곤충축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07년 처음 개최된 뒤 4~5년마다 열린 예천곤충축제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2016년 3회 축제 이후 코로나 확산으로 열리지 못하다가 6년 만에 개최하는 것이다.

‘살아있는 곤충세상 속으로’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지난 6일 시작해 15일까지 10일간 열린다. 사슴벌레와 나비 등 살아 있는 곤충 1만5000여 마리를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다. 예천곤충생태원 유리온실에선 장수풍뎅이 등 딱정벌레목 곤충 1만여 마리를 볼 수 있다. 번데기와 애벌레 성장 과정도 함께 전시해 관광객의 교육 효과를 높였다. 또 국내 최대 터널형 나비관찰시설인 나비관찰원에선 호랑나비와 꼬리명주나비 등 나비 5000여 마리와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예천읍 시가지에서도 곤충 정원이 조성돼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도심 속 숲속 쉼터를 주제로 한 곤충 정원에선 귀뚜라미 키우기 등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아이들이 귀뚜라미를 집에 데려가 기를 수도 있다. 곤충주제관에선 물가에서 사는 곤충들의 생태계를 볼 수 있는 디지털 연못 정원 등이 미디어 아트로 꾸며져 있다. 파충류전시관에선 아이들이 직접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도마뱀 등 파충류를 만져볼 수 있다. 곤충산업관에선 국내 곤충 관련 산업과 대표 기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한천체육공원에선 여름철 예천을 찾는 관광객을 위한 ‘한천어린이물놀이장’이 준비돼있다. 인근의 피크닉 쉼터에선 파라솔과 그늘막 아래에서 햇볕을 피할 수 있고 푸드 트럭이 설치돼 관광객이 간단한 소풍을 즐길 수도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예천의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곤충 축제를 경북 대표 축제로 만들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