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축제소개

예천곤충축제를 안내합니다.

곤충축제소개

관람안내

축제관람 및 행사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관람안내

행사미디어

축제사진과 홍보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미디어

예천투어

예천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예천투어

정보마당

행사소식과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정보마당

후원/협찬

축제 후원사와 협찬사를 소개합니다.

후원/협찬
축제일시

축제일시

2022.8.6(토) ~ 8.15(월)

10일간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17일간의 대장정 ‘시작’
작성일 : 2016-08-01 조회 : 4,153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17일간의 대장정 ‘시작’

- 이현준 조직위원장, 홍보대사‘보니하니’ 군민등 약 천여명 참석해 성공기원 -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조직위원장 이현준)가 30일 오전 엑스포 주행사장 메인게이트 앞에서 열린 공식 개장식을 통해 세계 최대 규모 곤충 박람회의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이날 개장식에는 조직위원장인 이현준 예천군수와 홍보대사인 ‘보니하니’ 이수민, 신동우를 비롯해 지자체 관계자 등 내·외빈과 예천군민, 관람객 등 약 천여 명이 참석해 엑스포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예천, 곤충의 나라로!’를 주제로 한 화려한 식전공연으로 포문을 연 공식 행사는 이현준 엑스포 조직위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국회의원, 군의장 및 재경회장의 축사, 홍보대사인 ‘보니하니’ 이수민, 신동우의 성공기원 응원메시지 등이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엑스포 메인게이트를 공개하는 이날 개장식의 하이라이트인 ‘버튼 터치 세레모니’가 진행됐다.

 

 공식행사 이후 주행사장 내 ‘벅스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홍보대사인 이수민, 신동우가 진행하는 ‘보니하니의 개막 행운 이벤트’가 펼쳐져 현장의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저녁 6시부터는 개막식에는 황교안 국무총리를 비롯해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등 중앙 및 지방정부 주요 초청 인사와 약 1만 여명의 관람객들이 참여해 엑스포의 화려한 시작을 함께 한다.

 

 축하공연에는 정상급 걸그룹인 씨스타를 비롯해 장미여관, 빅스, 김현정, 노라조, 정수라, 신유 등 인기가수들이 총 출동해 이날 개막식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박람회 조직위원장인 이현준 예천군수는 “21세기 곤충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곤충도시 예천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곤충 박람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모든 예천 군민의 자랑이라고 생각한다.”며 “조직위 관계자 및 예천 군민 모두가 하나 되어 국내 곤충산업 발전의 초석이 될 이번 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러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전했다.

 

 곤충에 관한 모든 콘텐츠가 총 망라된 교육과 축제의 장인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는 다음 달 15일까지 17일간 ‘곤충과 함께하는 똑똑한 미래’를 주제로 예천 공설운동장 및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