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축제소개

예천곤충축제를 안내합니다.

곤충축제소개

관람안내

축제관람 및 행사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관람안내

행사미디어

축제사진과 홍보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미디어

예천투어

예천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예천투어

정보마당

행사소식과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정보마당

후원/협찬

축제 후원사와 협찬사를 소개합니다.

후원/협찬
축제일시

축제일시

2022.8.6(토) ~ 8.15(월)

10일간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지원 협의회 개최
작성일 : 2016-07-06 조회 : 4,284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지원 협의회 개최


 

)한국곤충연구기관협회 16개기관

 

각 기관 대표곤충전시물 곤충엑스포에서전시 지원 -

 

예천군곤충연구소에서는 사단법인 한국곤충연구기관협회 소속 전국 16개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9일 오후 1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지원을 위한 곤충관련 실무자 협의회가 열렸다.

 

 이번 협의회는 한국곤충연구기관협회 16개 기관이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기간 중 공동 전시부스 운영협의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으며 각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멸종위기 곤충세계 희귀곤충곤충표본살아있는 곤충곤충전시물등을 공동부스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각 기관의 대표지원 곤충으로 인천나비공원은물장군울산대공원은 두점박이사슴벌레 등 멸종위기곤충을 보유하고 있고,대구 봉무공원 서울 숲은 나비체험전시물상주 잠사곤충사업장은 누에체험 물레 및 색깔 누에경기도 소득자원연구소는 누드 벌통대벌레올챙이를 전시할 계획이다.

 

 한국곤충연구기관협회는 전국의 대표적인곤충연구기관으로 매년 한 개 기관을 지정해 한국곤충올림픽행사를 개최하고멸종위기곤충 보호와 곤충의신비로움과 소중함을 알리고 곤충사육기술 및 보유곤충 전시물을 교류하면서 곤충연구기관 공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회의에 참여한 각기관 곤충실무자들에게 예천곤충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곤충전시물과 다양한 곤충 지원을 약속한데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고,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가 한국 곤충산업이 크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