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예천=장덕수 기자] 예천군의회(의장 최병욱)가 27일 선진의회 견학 및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홍보를 위해 경기도 수원시를 방문한다.
수원시청을 방문해 이재준 수원시장과 면담을 갖고 집행기관과 의회 협력을 통한 지방자치 발전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
이어 수원시의회 의장실에서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과 선진 의정 추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환담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지보면 매창리 출신으로 평소부터 남다른 지역 사랑을 보여준 이재식 부의장은 이번 제9대 예천군의회 개원을 축하하고 역동적인 의정 운영을 응원하면서 2022 예천곤충축제의 성공을 기원했다.
이후 의원과 사무과 직원들은 수원역과 수원터미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2 예천곤충축제 홍보를 실시한다.
최병욱 의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의정을 추진함에 있어서 군정과의 협력·상생 방안을 모색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군민에게 보다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회는 지난 26일 오후 전재업 예천군 부군수와 함께 경북 소방본부, 경상북도개발공사를 방문, 다음달 6~15일 개최되는 2022 예천곤충축제 홍보 및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