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축제소개

예천곤충축제를 안내합니다.

곤충축제소개

관람안내

축제관람 및 행사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관람안내

행사미디어

축제사진과 홍보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미디어

예천투어

예천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예천투어

정보마당

행사소식과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정보마당

후원/협찬

축제 후원사와 협찬사를 소개합니다.

후원/협찬
축제일시

축제일시

2024.8.15(목) ~ 8.18(일)

4일간

곤충 세상속으로~ ‘2022 예천곤충축제’ 6년만에 열린다
작성일 : 2022-07-29 조회 : 325
【브레이크뉴스 예천】이성현 기자=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6년 만에 8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예천읍 시가지와 한천체육공원 및 곤충생태원에서 펼쳐진다.
 

특히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는 흥미로운 곤충전시와 체험 활동을 휴가철을맞은 가족들에게는 여름밤을 수놓을 멋진 야간경관을 선사한다.

 

‘예천읍 시가지’ 도심속의 향수를 느껴봐~ 

예천읍 시가지도심 속 숲속 쉼터를 테마로 꾸며진 힐링 공원에서는 귀뚜리 키우기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곤충관에서는 무당벌레와 어둠 곤충을 모티브로 한 붉은 빛의 터널과 일상에서 만나기 어려운 수생 곤충들의 생태계를 볼 수 있는 디지털 연못 정원, 향기로운 꽃과과일나무가 활짝 핀 정원 안에 날아다니는 수많은 나비를 표현한 향기의 조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름다운 미디어 아트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곤충관과 곤충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모인 산업관, 아이들이 전문가와함께 직접 파충류를 만져볼 수 있는 파충류관처럼 여러 전시관을 준비했다.

 

곤충관 앞으로 예천 흑응농악단의 풍물공연과 예천의 전통문화인 보부상컨셉이 어우러진 프리마켓을 조성해 축제 현장을 더욱 흥겹게 만들어줄 예정이다.

 

맛고을 길에는 뉴트로 체험과 전통놀이 체험 테마로 △달고나 만들기△물방개잡기 △지게체험 △딱지치기 등 아이들의 호기심과 자극하는 동시에 어른들로 하여금 향수를 느끼게 하는 체험들을 준비했다.

 

소무대 버스킹에서는 예천 지역 문화 예술인들의 공연이 예천읍 시가지에 활기를 더할 예정이며 시가지 곳곳에 숨겨져 있는 포토존과 곤충트릭 아트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천체육공원’에서 더위를 잊어라~ 

지난 23일부터 개장한 한천어린이 물놀이장은 2,190㎡ 규모로 △조합놀이대 △파고라 △데크쉼터 등 놀이·휴게 공간뿐만 아니라 인조암 벽천폭포를 조성해 남산 폭포와 함께 풍성한 볼거리 제공은 물론 에어바운스형 물놀이시설을 설치했으며 시원한 물총 이벤트를 진행하고 활의 고장답게 양궁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여름철 뜨거운 햇볕을 막아주기 위해 아트 그늘막 아래에 음료 푸드 트럭과 파라솔을 놓아 피크닉 존을 구성했으며 부교를 건너면 예천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가공품을 판매, 홍보하는 부스가 이어지고 사계절 포토존에서 즐거운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 한천 분수 아래를 지나가는 예천군 해병대 전우회의 보트체험까지 한천체육공원은 올 여름 무더위를 날릴 체험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

 

‘곤충생태원’에서 살아있는 곤충 세상속으로 ~ 

곤충생태원유리 온실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살아있는 장수풍뎅이와사슴벌레를 가까이에서 자유롭게 곤충들을 만지고 관찰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축제 기간 동안 약 1만 마리 딱정벌레목 곤충을 방사하고 번데기와 애벌레 성장 과정도 전시해 교육 효과도 높일 예정이다.

 

곤충정원에서는 매시 정각부터 30분간 버블쇼, 인형극, 마술쇼 공연을선보이고 피크닉 쉼터를 마련해 곤충생태원에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예천곤충축제’와 함께 즐기는 특별 이벤트 

축제기간 동안 매일 밤 메인 무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페스티벌과 휴일에만 즐길 수 있는 음악분수와 함께하는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한천 위에 전시된 유등과 시가지 곳곳에 있는 곤충유등, 레인보우 우산으로 꾸며진 예천읍 시가지의 야간 경관도 추억할 만한 멋진여름의 한 장면을 연출하고 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주관한 소원등 공모전의출품작들도 행사 기간동안 전시되면서 야간경간을 더욱 빛내줄 예정이다.

 

특히 축제 기간에는 놓치기엔 너무 아까운 이벤트들이 준비 되어있다.먼저, 벅스 스탬프 챌린지는 축제 티켓 구매자에 한해서 7가지 포인트에방문해 인증사진을 남기면 스탬프를 찍어주고 경품 추첨을 통해 1등에게 예천한우세트(1.2kg)를 선물로 준다.

 

영수증 이벤트는 예천읍 시가지 내 점포에서 예천사랑쿠폰 금액을 제외하고 3만 원 이상 구입하면 누구나 영수증을 이벤트 응모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매일 오후 8시 30분 시가지 소무대에서 당첨자를 추첨하는데 1등 상품을 금으로 된행운의 열쇠(3.75g)를 증정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예천군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어린이물놀이장, 곤충축제장에 방역 게이트를 설치하고 발열, 기침 등 증상이있을 경우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는 등 철저한 방역으로 관람객이안전한 가운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 방역대책을 추진한다.

 

김학동 군수는 “긴 시간 침체되어 있는 지역에 활기를 불어 넣고 동시에예천의 다양한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계기의 장을 마련해 지역민 모두가하나가 되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